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Pink Floyd - High Hopes [Pulse]

구입한지 한 달쯤 되었을까? 이제야 Pink Floyd의 Pulse공연 DVD를 돌려 봤다. 사실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보기는 했지만, DVD로 보니 확실히 화질이나 음질이 보정되어서 훨씬 깔끔했다. 그 동안 아날로그인 비디오테입이라는 낡디 낡은 매체로만 존재하던 것을 디지틀로 컨버전하면서 보정작업을 거친 것만으로도 상당한 의미를 가지는 영상이라 판단한다. 물론 4시간이 넘는 영상 모두를 본 것은 아니다.

Audio Setup에서 Dolby Digital 5.1세팅이 448k대 음질과 640k대 음질 두 가지 버전을 지원하고 있었다. 물론 640k대 음질을 선택해서 들었지만, 특별히 무엇이 차이가 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거실의 홈씨어터 장비가 소위 말하는 고가(?)제품은 아니어서 그냥 보고 듣는다. 화면은 전체적으로 Brightness가 너무 밝은 느낌이었다. 뽀샤시하게 보이기는 한데 팔뚝의 털이 부분 흰색으로 보일 정도로 밝기가 밝게 설정된 부분에 대해서 세팅을 해줘야할 것 같은데 귀찮아서 그냥 봤다. 아마 컴퓨터로 DVD를 돌리면 화질이 훨씬 어둡게 보일 것이다. (일전의 Gorillaz의 뮤직비디오처럼.)

High Hopes는 David Gilmour가 쓴 곡들 중에서 단연 으뜸이다. Division Bell 앨범 자체를 좋아하는 탓도 있지만, Pulse 공연에서 가장 멋있게 연주된 곡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CD와 DVD의 곡 순서가 다르다.

Pink Floyd - High Hopes
[Pulse, 1995]


최근 핑크 플로이드의 재결성 조짐이 있다고 한다. 로저 워터스(Roger Waters)가 빠진 상태에서 결합될 것 같은데, 이미 너무 늙어서 많은 공연을 소화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로저 워터스는 미안하지만 이미 보컬이라 말하기 힘들 정도로 늙어 버렸다. 로저 워터스가 가세하더라도 The Wall 공연 같은 곡들은 지난 2002년 In The Flesh라이브처럼 젊은 백보컬들이 다부르고 로저 워터스는 얼굴마담처럼 무대에서 연기를 펼치는 그런 역할 밖에 안될 것 같다.


Hedge™, Against All Odds..
  • Favicon of http://junhogun.tistory.com BlogIcon Run 192Km 2006.08.12 22:20 ADDR 수정/삭제 답글

    아 저도 밴드DVD하나 가지고 싶네요.
    돈이 없다는건 완전 핑계..미루고 미루는 것일 뿐이지만..

    • Favicon of https://genesis.innori.com BlogIcon 얼음구름 2006.08.12 23:35 신고 수정/삭제

      요즘은 조금씩 DVD 발매 혹은 수입이 늘어나고 있던데, 별로 살만한 타이틀은 많지 않습니다. 특히 성의없는 직수입 타이틀(핑크 플로이드의 Pulse도 직수입인데 마치 라이센스하는 것처럼 광고하고 있습니다. 글만 보면.)을 보면 구매의욕이 감소되기도 합니다.

  • Orinoco 2007.09.01 00:27 ADDR 수정/삭제 답글

    High hopes 한번 듣고서 바로 division bell 앨범을 구입했던게 생각나네요.
    들을 때마다 두근거리는 곡이예요. 뮤비도 그렇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