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란을 진압하고..

어제 약 오후 6시쯤부터 예상되었던 트래픽 초과 페이지가 내 블로그 메인을 장식했다. 오늘 집에 밤 10시쯤에 들어와서 11시쯤에 잠이 들었는데, 현재 새벽 1시 30분경에 잠에서 깼다. 원래 더 자려고 했는데, 일어난 김에 블로그나 좀 손볼까 하는 심산으로 CAFE24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를 열고 IP를 Whois로 일일이 대조했다.

결과는 놀라웠다. 상위 10개 IP 중에서 1개가 구글Bot, 1개는 삼성SK(내가 사는 아파트에서 회선을 제공하는 관리자인 것 같은데, 제공자가 삼성래미안아파트/SK커뮤니케이션 2개 기업이 뜬다.) 그리고 나머지 8개가 모두 Yahoo의 Bot인 것으로 판명되었다. 나에게 반란을 일으킨 10개의 IP를 전부 차단시켰다. 하지만 2시 40분 현재 트래픽은 이미 10%.

오늘 오후 3시경에 닷네임코리아 측에 연락했던 2번째 문의 메일은 아직까지 답신이 없다. 도메인을 그냥 바꿔버릴 수도 있는데, org 도메인에 묘한 매력을 느끼는지라 이 도메인을 지킬 생각이다. 일단 카페24 측에서 도메인 이전에 필요한 인증코드를 넘겨준 상태이고 닷네임코리아에 지금 호스팅서비스를 가입중이다. org 도메인은 사실 개인이 쓰면 안되는 도메인이라 그런지 도메인 이전이 약간 까다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org도메인에 매력을 느끼는 까닭도 사실 대부분의 연구 기관들이 도메인이 org였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내일 오전쯤이면 호스팅이 닷네임코리아 트래픽 1.5GB짜리로 넘어가게 될 것 같다. 반란 진압도 결국 자본주의의 힘인가.

- 도메인 이전 신청을 하고, 호스팅도 새로 계약했는데, 이 곳이 그냥 아무 문제 없이 작동하네? 뭔가 까다롭기는 하던데, 닷네임 코리아의 답변은 너무 느리다.

Hedge™, Against All Odds..
  • Favicon of http://junhogun.egloos.com BlogIcon Run 192Km 2006.04.22 10:00 ADDR 수정/삭제 답글

    아.트래픽 걸리면..주인도 못들어오는군요..허허;;몰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