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RSS, 편하고 빠르다.


[생각보다 상당히 편리한 한RSS의 서비스 페이지. 기존에 쓰던 리더기에 비해 속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되었고, 단순하다는 점이 편리하다.]

태터툴즈 1.0.2로 업데이트하고 나서 참 여러가지 문제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서 많이 힘들었다. 트래픽 폭증으로 인한 블로그 차단 문제가 가장 컸었고, 태터툴즈 자체 리더기가 트래픽 유발이 심각하다는 글 때문에 괜시리 멀쩡한 RSS의 이웃들을 모두 지우는 해프닝까지 벌어졌다. 덕택에 오랫동안 안쓰던 RSS리더기인 '연모'를 시스템에 항상 띄워놓고 있었는데, 이 연모가 페이지를 읽어들일 때마다 저사양인 내 컴퓨터가 아주 몸부림을 치는 웃지 못할 사태가 발생했다.

할 수 없이 대안을 찾아 나서야 했고, 몇 군데 돌아보는 과정에서 '한RSS'라는 것을 발견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분명 기존의 '연모'보다는 불편하다. 처음 방문하면 사이트에 적응하기도 힘들고,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불편한 편이다. (기본적으로 메인페이지에서 다른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리더기 페이지로 돌아올 수 없는 문제가 심각했다.)
하지만 적응하고 활용 요령을 알게되는 순간, 정말 빠르고 명확한 RSS리더 사이트처럼 느껴졌다. 저사양인 내 컴퓨터에서도 클릭하는 순간 순식간에 페이지가 로딩되어 뜨는 서비스 페이지의 단순성과 가입 과정의 초간단과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는 점, OPML지원 등으로 기존의 파일을 Load하여 손쉽게 최적화시킬 수 있는 점 등이 마음에 들었다. '한RSS' 메인 페이지를 태터툴즈에 박아 놓으니, 마치 클래식 시절의 RSS리더에 거의 흡사한 수준의 접근성으로 다른 사람들의 사이트에 가볼 수 있게 되어 편하다.
  • Favicon of http://orphne.gg.gg BlogIcon 오르프네 2006.03.25 16:14 ADDR 수정/삭제 답글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트랙백을 하게 되면 끝인줄 알았습니다.제가 테터툴즈를 사용하게 된것이 바로 엊그제라 이글루스와 다르다는 것을 지금에서야 알았습니다.
    원 저작자의 글을 복사하고 트랙백을 날리면 원저작자의 글을 볼 수 있도록 링크가 생기는줄 알았는데, 댓글을 남겨주셔서 아닌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금 죄송하다는 말을 드립니다. 테터툴즈를 처음 사용하게 된 미숙한 초보가 저지른 실수라 생각하시고 너그럽게 용서해 주셨으면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uffocation.org BlogIcon Hedge™ 2006.03.25 16:13 수정/삭제

      태터툴즈는 기업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처럼 서로 연동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트랙백을 해도 링크를 인위적으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작년 이맘 때에 대구에 사는 어떤 방위산업체 근무병이 여러 개의 블로그에서 글을 스크랩해서 자기 글로 위조하다가 적발되어 고발 직전까지 갔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개인 블로그에서 쉽게 쓰여진 글이라고 우습게 생각하여 도용하다가는 큰일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amahee.net BlogIcon 은빛기타 2006.03.31 16:22 ADDR 수정/삭제 답글

    연모가 그래도 제일좋은데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