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어이없네. 사진을 전부 날렸구나.

어차피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은 아니었지만, 사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나름대로 소중한 것들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태터툴즈를 1.0.2로 판올림하면서 사진을 전부 날렸다. 마이그레이션을 하면 이미지까지 포함된다고 해서 그렇게 믿고 블로그 계정을 모두 날리고 새로 설치했는데, 이미지는 하나도 저장되지 않았나 보다. 사진 관련 섹션에서 사진이 한 장도 남아 있지 않다.

무상으로 일하시는 태터툴즈 관계자 분들에게 뭐라 그럴 수는 없고, 무능한 나를 탓하려니 딴에는 신중하게 읽어보고 한 것이니 그 행동을 후회하기도 싫고..

일단 호스팅 업체에 백업된 자료의 복구를 요청해 놓았는데, 복구가 될런지 모르겠다. 나름대로 기억하고 싶은 이미지들이 다수 있는데..

Hedge™, Against All Odds..
  • Favicon of http://jspark.netcci.org BlogIcon 마니 2006.03.19 05:01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는 전에 새하드에 백업해둔 20G 정도의 파일을 전부 날린적이 있었어요, 다행히 새하드인데다가, 지운뒤엔 아무것도 안해서 파일을 전부 복구할수 있었지만, 그 이후로는 정말 겁이나서 못살겠더라고요. 으으..아.. 아무튼 힘내세요..!!!

    • Favicon of http://suffocation.org BlogIcon Hedge™ 2006.03.19 05:46 수정/삭제

      에구.. = =.. 태터툴즈 1.0.2 업데이트 했다가 지금 엄청 고생중입니다. 좀 더 버그픽스가 이루어지고 나서 완벽해지면 할걸 그랬나 봅니다.
      오히려 이전 버전이 더 완전체에 가까웠다는 사실이 놀라울 지경(?)이랍니다. ㅠ_ㅠ..

  • Favicon of http://moblog.dogsleepworks.com BlogIcon DS 2006.03.19 11:18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는 포스트의 절반을 날렸습니다.
    다행인건 전혀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들이라..
    확실한건 마이그레이터가 불완전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