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자격증 사기(?) - 게임자격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클릭 시 Re-size]

요즘 언론에서 종종 이슈화 되었던 자격증과 관련된 '사기 아닌 사기'에 대해 본 적이 있다. 국가 공인 자격증과 민간에서 주는 자격증 등과 관련된 것이었는데, 당시 예제가 되었던 것이 노인복지사 자격증이라는 것으로 기억된다.

오늘 내 메일함(네이트온 메일은 스팸 천국)에 게임자격증이라는 요상한 자격증을 소개하는 스팸 메일이 날아 들었다. 이날까지 살면서 게임자격증이라는 것을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무슨 내용인지 솔직히 조금 궁금하긴 하다. 일전에 동호회 활동에 열을 올렸던 적이 있다. 그 동호회에 게임업계에 근무하는 사람들이 좀 많았었다. 하지만, 그 사람들 중에서 내가 기억하기로 이런 류의 자격증이 있다는 사람을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몇 명은 정모 자리에서 만나 봤었는데, 저마다 업계의 無知에 대해서 한탄과 고충을 토로하며 후배 직원들의 無개념과 전문성 부족 등 많은 이야기가 나왔었지만, 누구도 이런 자격증 류에 대해서 이야기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여튼.. 게임자격증 따고 게임전문가 되자!!..란다. 에헤이~
내가 보기엔 왠지 저 관련자료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에 보내 달라고 신청하는 순간, 수십만원짜리 요상한 물건들이 우르르 배달되면서 청구서가 날아들 것 같은데?


이성은 비관하되, 의지는 낙관하라..
Melancholic Genesis™, Against All Od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