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Daily News

- F-15K, 국내 도입 기종중 최단기간 추락
F-15의 성능은 분명 현존 최강에 가깝고, 실전 전투력은 이미 미국이 여러 전쟁에서 실제 작전을 수행하면서 명명백백하게 검증되었다. 지금와서 F-15의 성능을 의심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F-15는 분명 현 시점에서 실전배치되어 있는 전투기들 중에서 가장 완벽하고 최강에 가깝다. 따라서 일각에서 제기하는 전투기 성능 문제는 군사적 소양이 부족한 나보다도 더 즉흥적으로 빚어지는 단견에 불과하다. F-15의 성능을 의심할 수는 없다.

그러나 한국에 판매된 F-15K가 제작 과정에서 결함이 있었을 가능성을 제기될 필요가 있다. 1~2년짜리 수명의 고철덩어리가 아닌 1~20년을 두고 주력기종으로 실전배치되는 전투기인 만큼 구조적인 견고함을 갖추어야 함에도 그러하지 못했을 가능성을 제기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국 정비진의 전투기 정비가 미진했을 가능성도 충분히 제기할 수 있다. 아직 국내에서는 전혀 본 적 없는 낯선 기종인 F-15K에 대한 국내 전투기 정비진의 실력이 풋내기일 가능성은 충분히 제기될 수 있다. 이런저런 설들을 제쳐두고 우리에게 당면한 가장 큰 현실은 1000억원에 이르는 고급 전투기와 혈세를 들여서 훈련된 고급인력이 비전투 임무 수행 중에 유실되었다는 점이다.


- 노심(盧心)은 유시민? "영남출신…야당 대항마 적격"
盧心은 유시민? 어디 한 번 유시민 밀어봐라. 그 인간이 사분오열에 빠진 열린당을 무료로 공중분해시켜줄꺼다. 도대체가 인물 보는 눈이 그것 밖에 안되는 양반인거냐? 아무리 네 놈이 싫다지만 그래도 이 나라 대통령 선거에서 내가 찍어준 놈인데, 정말 네 놈이란 양서류는 이 지경에 이르러서도 정신을 못차리는구나.


- 미국 ‘자생적 테러’ 공포 확산
미육군 교본에 명시된 테러리즘의 의미는 '협박과 강압을 통하거나 공포를 조장하여 정치, 종교, 이데올로기적 목적을 이루기 위한 폭력의 계획적 사용'을 뜻한다. 테러리즘은 주로 약자들이 행하는 것으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이제는 테러리즘의 패러다임을 자국(이주)민에게도 적용시켜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테러리즘의 창궐은 어리석은 몇몇 정부가 테러리즘과 손쉽게 타협을 하고 테러리스트들에게 정치적,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약자의 광신적 테러리즘에 대해 모든 국가들이 일관된 자세로 '더욱 거대하고 무차별적인 테러리즘'으로 약자들이 저지르는 테러리즘의 결과는 오로지 죽음과 파멸 뿐이라는 것을 각인시키고 약자의 테러리즘은 어떠한 문제의 해결책도 될 수 없다는 것을 강경파들에게 각인시켜줄 필요가 있다. 테러리즘과의 타협은 있을 수 없고, 테러리즘과의 타협은 제2, 제3의 테러리즘을 낳는다. 오늘날 '인류의 짐'이 되어가는 아프리카 몇몇 국가들 혹은 무장 테러리스트들과 빚어지고 있는 충돌에서 한국 정부의 결연한 의지와 강력한 대응을 통한 국가에게 요구된 '적극적' 자국민 보호의 의무가 발동되기를 요구한다. 폭력은 더 큰 폭력으로 응징되어야 한다.

Hedge™, Against All Odds..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