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Daily News

WSF "빈라덴과 알-카에다는 미국이 만들어낸 것"
세계사회포럼(WSF)에서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하며 쓸데없는 돈과 시간을 낭비했다. 명백히 존재하는 세계무역센터에 대한 민항기 자폭테러와 5500여명의 전문인력들이 한순간에 무너져 내린 건물과 함께 증발하는 것은 전세계가 함께 지켜 보았거늘, 근거도 없는 턱없는 反美주의에 빠져서 진실조차 왜곡하려 드는 무지몽매한 시정잡배들의 투정 장소로 변질되었다. 결국 못사는 국가들끼리 모여서 아웅다웅거리며 자신들의 빈곤을 무작정 서방 선진국들 탓으로 돌리는데 혈안이 되어 있는 '어린 백성'들이다 보니 그렇다고는 하지만, 막말을 해도 너무 함부로 한다.

아미티지 "통일 한국 거대 군사력 보유"
리처드 아미티지의 한반도에 대한 시각은 다소 의아하다. 그가 말하는 통일 한국의 거대 군사력이란 단순한 군대의 합산을 의미하는 것 같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한국의 경제력이 지금의 60만 대군도 정상적으로 먹여 살리지 못해 의무병제로 하고 있는 마당에 질낮고 짜리몽땅한 북한군(북한군 평균 신장은 155cm정도라고 한다.) 100만명을 그대로 끌어안을 이유가 없다.
더불어 통일에 대한 그의 시각도 지극히 단편적이다. 한국에는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만을 초래하는 통일을 원하지 않는 국민들도 굉장히 많다는 것을 간과한 채, 미디어와 사회적 통념에 근거한 발언을 한 것 같다.
한국의 대안없는 감정적 反美에 대해서는 우회적이면서도 비교적 강하게 메시지를 날리는 선에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듯 하지만, 전향적인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는 이상 국내적 상황의 획기적 변동은 불가능하지 않을까....생각된다.

Hedge™, Against All Odds..
신고


티스토리 툴바